• Thinking Factory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
  • 스팸 차단 모듈에 의해 작성하신 덧글·방명록이 등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이한 책표지 숨겨진 글씨들이 있다~^^


책을 내면서에서 말하는 것 처럼 예수님의 소개를 하는 책이다. 즉, 구원에 관한 책이다. 자신의 이야기와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적당히 섞어서 글을 써서 딱딱하지 않고 쉽게 볼 수 있다. 나를 찾는 기쁨이라는 제목으로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된 나를 찾고 창조주되신 하나님을 소개한다. 예수님을 믿는 다는 것이 삶의 일부분이 아니라 진정으로 사람답게 사는 것으로 소개하고 있다. 예수님이 가난, 무지, 질병, 장애 등에서 해방시켜주는 분으로 눅4:18-19을 인용하여 설명한다.마음의 위로와 영혼의 평안부분에서는 고통의 문제와 염려에 대한 문제를 다룬다. 완전한 사랑부분에서 하나님의 구애와 사랑으로의 초대에 대하여 이야기 하고 있다. 이후에는 예수그리스도의 유일성과 과학과 신앙 부분을 다루고 있으며 개인 영혼의 구원이 끝이 아니고 하나님 나라에 대한 소망을 가져야 한다는 점을 이야기한다. 그리고 마지막 부분에서 믿음으로의 초대와 기도생활 말씀생활 등에 대한 소개로 마무리한다.


구원에대한 기본적 내용을 소개하고 구원의 이야기를 하면서 의문이 드는 사항에 대한 정리가 되어 있는 책이다. 다양한 내용을 담아서 약간 산만한 느낌을 준다. 신앙의 새출발을 하는 사람보다 기존에 교회에만 다니던 사람이 믿음에 들어서면서 읽으면 좋을 것 같다는 것이 개인적인 생각이다.


2013. 5.